커뮤니티

FAQ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발급 받을 수 있나요?
홈페이지 [커뮤니티] - [문의게시판]에 문의 내용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 단체의 경우 참가비 입금 시 단체장이 일괄 입금한 경우에만 증빙자료 발급이 가능합니다.
참가자를 위한 보험 가입은 되어 있나요?
주최 측은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상해사망 보험에 가입합니다. 하지만, 대회 도중 발생한 부상 및 사고에 대해 응급조치와 더불어 보험이 적용하는 한도 내에서 부담하는 것 외에는 주최 측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보험 적용은 약관에 동의한 참가자에 한하며 본인 부담금이 일부 발생합니다.
질병이란 몸 내부에서 원인이 된 것으로 마라톤 경기 중에는 특별히 심근경색, 뇌출혈, 호흡곤란, 급사, 구토, 근육통 등이 빈번히 발생되며 질병 사고로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질병 사고에 대해서는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자세한 보험 안내는 홈페이지 [행사안내] 탭 - [참가자 유의사항] 게시판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기념품 티셔츠 사이즈를 변경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참가신청] 탭 - [신청확인] 게시판 에서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단, 변경을 원하는 사이즈 재고가 남아있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사이즈 조견표 공개 이후 최종 수정기간이 마감된 이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신청한 코스를 변경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커뮤니티] 탭 - [공지사항] 게시판 코스변경 신청 게시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각 코스별 선착순 인원 도달 전까지만 코스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을 원하는 코스의 신청이 마감된 경우와 접수 마감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얼리버드 전 종목 4월 26일 (금) 18시 기준 마감으로 변경 불가, 정규티켓 전 종목 5월 9일 (목) 18시 기준 마감으로 변경불가)
홈페이지 외 타 사이트에서 구매한 경우 참가신청 조회가 가능한가요?
접수 기간 내 확인은 구매처 마이페이지, 구매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공식홈페이지 조회는 환불 마감 3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소셜 판매처 DB 처리 기간 소요) 일부 소셜 판매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생년월일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이 경우 본인의 생년월일이 아닌 대회일자를 입력하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동일한 이름으로 여러 장의 티켓을 구매하실 경우 홍길동A, 홍길동B 형태로 등록해드리고 있사오니 되도록 1인 1티켓 구매를 권장 드립니다.
대리 참가 및 양도가 가능한가요?
대리참가와 양도는 불가능하며 적발 시 레이스 참가가 제한됩니다. 명의를 대리하여 참가할 경우, 사고 시 보험 적용이 되지 않으며 대회 정보 및 참가자 안전을 위한 문자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도 주최 측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대리 참가 사실이 레이스 후에라도 적발되면 완보 인정을 취소합니다.
행사 당일 주차 가능한 주차장을 알고 싶어요.
행사장 내 혼란을 방지하기 위하여 참가자를 위한 별도의 주차장은 마련하고 있지 않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원 내 주차장(여의도 제 1주차장) 사용은 가능하나 별도의 주차비가 발생하며, 주차비는 참가자 본인 부담입니다.
대회장에 물품을 보관할 곳이 있나요?
네,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대회장 내에 물품보관소를 운영합니다.
정해진 시간을 꼭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물품보관소 운영 시간] : 7월 27일(토) 오후 4시 ~ 7월 28일(일) 오전 8시
※ 귀중품과 여행용캐리어 등 부피가 큰 물품은 보관이 불가하오니 지하철 물품보관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 분실 시 소비자가 10만원 내의 물품에 대해서만 사용기간 등 감가상각을 산정해 배상합니다.
※ 운영시간 내에 찾아가지 않은 물품에 대해 운영시간 이후에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참가자 PACKAGE는 언제 수령할 수 있나요?
7월 17일(수) 이후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입니다. 누락, 오배송, 불량 등에 대해서는 배송 시작 이후 7일 이내에 사무국으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제한 시간이 있나요?
42K 종목은 11시간, 25K 종목은 6시간 30분, 15K 종목은 4시간입니다.
각 종목의 진행요원과 CP 및 대회장 시설은 종목별 제한시간 1시간 후까지만 운영됩니다. (42K 참가자 기준으로 28일 오전 8시 모든 운영 종료) 이 시간 이후 계속 걷다가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으며 주최 측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라톤처럼 기록측정을 하나요?
한강나이트워크42K는 비경쟁 걷기로 기록 측정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태풍 등에 의해 대회가 취소되면 어떻게 하나요?
심각한 천재지변이나 전염병 발생 시 관계당국·관리기관·지자체의 지시와 권고에 따라 대회를 축소·중단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단, 취소되더라도 배송기념품은 정상적으로 제공합니다.
우천 시에도 대회가 진행되나요?
한강나이트워크42K는 통상의 로드레이스와 마찬가지로 우천 시에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코스의 침수·강풍 등으로 인해 안전사고가 우려된다고 본 사무국이 판단한 경우(혹은 관계기관이 그렇게 판단한 경우) 대회 축소·중지·취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무국은 이 같은 결정을 한 시점으로부터 30분 내에 참가자 전체 대상으로 문자를 발송합니다.
취소 및 환불 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 신청은 참가접수 기간[~7월 7일(일) 24:00]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불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커뮤니티] 탭 - [공지사항] 게시판 환불 신청 안내 게시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가 신청을 완료한 경우에도 레이스 참가가 제한될 수 있나요?
네 아래의 경우 참가신청을 완료했더라도 레이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환불도 되지 않습니다.
A. 타인 명의로 참가신청을 한 경우
B. 질병, 부상, 장애의 정도가 심각하여 레이스를 완수할 수 없는 상태라고 경기심판이 판단한 경우.
C. 음주, 약물복용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레이스를 완수할 수 없다고 경기심판이 판단한 경우.
D. 레이스 중 코스이탈, 교통수단 이용 등 부정행위가 적발된 경우.
E. 레이스 중 부상 또는 컨디션 악화로 인해 정상적으로 레이스를 완수할 수 없다고 경기심판이 판단한 경우.
F. 한강나이트워크42K 사무국이 정한 필수장비(상세페이지 참조)를 갖추지 않은 경우
    12